[차량정비 영역] NFC 터치콜 서비스를 소개합니다

빠른 속도로!  우리 생활속으로 스며드는 NFC  활용 서비스.

오늘 소개할 내용은 바로  자동차 차량 정비 영역에서 활용된 사례입니다.

기아자동차㈜는  지난 2012년 부터 업계 최초로 무선 근거리 통신(NFC, Near Field Communication) 기반의 첨단 정비 상담 서비스인 ‘터치 콜 서비스’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.

7.touchcall

‘터치 콜 서비스’란  NFC칩이 내장된 스티커를 차량 내부에 부착하고 ‘기아 스마트 큐 서비스’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뒤, 스티커에 스마트폰을 가까이 가져가면 자동으로 기아차 스마트 큐 서비스 전담 센터(080-331-8585) 또는 기아차 고객 센터(080-200-2000)에 연결되는 편리한 정비 상담 서비스입니다.

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전화번호를 직접 눌러 고객센터와 연결하는 기존 방식에서 스마트폰과 NFC칩간 무선 통신 방식으로 차량 정비 전문가와 실시간 상담을 통해 방문·영상 진단 및 도어 투 도어(Door to Door)서비스 등 맞춤형 정비 솔루션을 제공받게 됩니다.

이  기능을 활용하면 갑작스러운 고장등으로  차량 정비가 필요할때  서비스 센터 번호를 몰라 당황할일  더 이상 없겠습니다.

ps: 제품사진은 해당 회사 홈페이지를 참조했습니다.  기아자동차 바로가기 클릭

 

0 답글

댓글을 남겨주세요

Want to join the discussion?
Feel free to contribute!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. 필수 항목은 *(으)로 표시합니다